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을 포스팅 그것은 바로 수비드 머신을 이용한 수비드 닭 가슴살 만들기 입니다.

다이어트 하거나 운동하시는 분들 많으신데 만약 집에 수비드 머신이 있거나 밥통으로도 충분히 만들수 있는게 

수비드 닭가슴살 입니다! 

수비드는 낮은 온도에서 조리하는 기법인데 내열봉투에 담에 진공시킨후 하는것이 제일 일반적 방법입니다.

 

집에서 할때는 유튜브 보니까 밥통으로도 많이 하시더라고요 ㅎㅎ 

저는 이번에 장만한 수비드 머신을 이용하여 만들어 봤습니다. 

 

일단 제 방식은 저는 진공포장기,수비드 머신을 모두 보유한 채로 준비하였습니다. 

없으신 분은 진공포장기내열지퍼팩 대체 수비드머신→밥통보온 대체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내열지퍼팩은 그냥 지퍼팩 구매하실때 보면 구석에 온도 적혀있는데 100도 정도까지 가능한거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더보기

간편 요약본

1. 물의 온도는 60도로 맞춰준다. 

2. 진공포장을 하여 준비한다.

3. 60도에서 1시간정도 조리후 4도정도로 식혀준뒤 냉장보관 가능하다.

일단 냉동실에 있는 닭 가슴살을 해동합니다. 

무난한건 노브랜드에 파는 닭가슴살 사시는것도 좋습니다 ㅎㅎ 

해동시킨후 수비드를 할 예정 입니다 ㅎㅎ 

해동을 시키는 동안 먼저 진공포장을 위한 포장팩을 준비합니다.

닭 가슴살에 붙어있는 지방은 제거후 깔끔한 상태로 수비드를 시작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닭을 완전히 해동시킨후 진공포장팩에 넣어 한팩씩 포장 시작하시면 과정 끝

닭가슴살 같은경우 약간의 간이 필요하신경우 소금,후추 등으로 간을 살짝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담아낸 고기를 진공포장기에 진공시켜 준비하면 끝~~~~

이로써 수비드를 할 준비를 1차적으로 다 끝냈습니다.

저는 총 3덩이를 작업했는데 이렇게 해주는것도 좋은거 같네요 ㅎㅎ 

수비드 닭가슴살은 정~~~~말 부드럽습니다 말도 못할만큼  ㅎㅎㅎ 

닭가슴살을 제일 완벽하게 먹는 방법이 있다면 그게 바로 수비드일것 같네요~ 모두 도전해보세요!

제가 사용하는 수비드 머신은 아노바 수비드 머신이라고 합니다. 

아노바 수비드 머신은 가격대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 집에 하나쯤 장만하시는것도 추천드려요 

요즘 에어프라이어가 대세죠? 오븐,전자레인지 구매율 보다 에어프라이어 구매율이 더 앞선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 에어프라이어보다 집에 수비드 머신 하나쯤 구매해 놓는것도 나쁘지 않다 라고 생각합니다!

에어프라이어는 간편함이라 하면 수비드 머신은 음식의 고유의 맛을 최대한 끌어내기 좋으니.... 

편안함이냐 음식의 질이냐... 이 둘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전 음식의 질을 우선시 합니다.

이렇게 60도로 세팅시킨 아노바 수비드 머신에 넣고 1시간정도 맞춰줍니다.

아노바 수비드머신은 어플을 사용하여 연동시킬수도 있는데 전 그냥 했습니다 ㅎㅎㅎ

1시간동안 여러 수비드 자료 찾아보면서 다음번에는 무엇을 할까 고민하며 시간이 금방 가네요 ㅎㅎㅎ

 

물은 4도정도에 식혀 주셔야 제일 안전한데 물은 미리 냉동실에 넣어 차갑게 식힌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고생하시는것보다 그게 빠릅니다..ㅎㅎㅎ

 

이로써 수비드 닭 가슴살 만들기 끝 입니다~!! 정말 간단하죠??ㅎㅎㅎ 

 

수비드 머신 다들 구매하길 기원합니다 :)

 

최저가 수비드 머신 링크 입니다.

▼▼▼▼▼▼▼

https://coupa.ng/bjgJOy

 

 

반응형
posted by ru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