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 술찜

특별한 집밥 2018. 12. 28. 18:36
반응형

요즘 전복 값이 많이 떨어진 관계로 전복을 잔뜩 사서 손질 후 전복술찜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ㅎㅎ 

손질하기 귀찮은 레시피 ㅠㅠ

전복 손질은 따로 사진이 별로 없네요 ㅠㅠ 

손질하는데 바빠 사진 찍을 여유가 별로 없었어요 ㅠㅠ 





재료
전복: 15마리 약 25000원 구입
무약간, 사케 35000원 구입, 다시마 한 장, 소금

검은 전복을 깨끗하게 솔로 닦아 세척

검은 전복을 깨끗하게 솔로 닦아 세척하시면 돼요 ㅎㅎ

말은 참 쉽죠..?

집에 칫솔로 하시면 되는데 제 경험상 칫솔모가 넓은 것을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

큰 솔로 닦으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껍질 또한 사용하니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ㅎㅎ

Tip
전복에 설탕을 살짝 뿌려 닦아주면 훨씬 잘 닦이며 전복이 부드러워진다고 하네요!

하나하나 손질!

나름 깨끗하게 손질했다 생각하지만 막상 보니...ㅠ



더 하얘질 수 있는 애들입니다

다른 분들은 하실 때 조금 더 문질러주세요 ㅎㅎㅎ

때 좀 벗겨낸 전복

제일 중요한 작업이 빠졌네요 ㅠ

숟가락으로 전복을 살과 분리 후 내장을 따로 때 내어주세요 ㅎㅎ

https://tv.naver.com/v/1837117

링크 첨부합니다.

저도 이거 보면서 손질하였어요!!

그리고 때낸 전복을 살과 내장 분리 후 전복의 입을 제거 후 조리 작업을 합니다.

손질이 끝난 전복을 다시 껍질에 담아준 뒤 

사케를 뿌려주고 소금을 살짝 뿌려주세요


그래야 전복에 사케의 향이 배어들며 조금 더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

술을 먹는 전복들

술을 뿌려준 뒤 찜기에 다시마를 깔고 물과 사케를 넣어 찔 준비해주세요! 

제 경험상 다시마가 너무 많으면 다시마 향이 강하니 적절한 조절 필요합니다 ㅎㅎ

이렇게 다시마를 깔고 전복을 올린 뒤 얇게 썬 무를 가지고 덮어줍니다.

얇게 썬 무나 전복을 부드럽게 해준답니다!


그렇게 약 2시간 정도 쪄주세요!

최고 약한 불로하여 오래오래 쪄주시고 찌는 동안 물이 마르지 않도록 계속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 쪄낸 전복을 잘라 껍질에 담아 내면 끝! 

소금에 찍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ru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