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잉글랜드왕돈까스 집입니다.

이곳은 인천에서 굉장히 오래된 돈까스집입니다.

인천어른분들은 많이 알고 계시더라고요 예전부터 지금까지 쭉 장사를 해온 옛날 경양식 스타일의 돈까스 집입니다.

#백종원의3대천왕 에서 돈까스맛집으로 소개되었는데 이곳의 돈까스는 가격도 저렴하고 주변 주민들에게 인기도 많아

항상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저희는 다행이 딱 바쁘지 않을 타이밍에 도착하여 먹었지만

조금 지나니 웨이팅이 굉장히 길어졌습니다....

건물 외관은 옛날 경양식집 스타일 거의 그대로 입니다.

잘못오신거 아닙니다!

전화번호 032-772-7266

주소 인천 중구 우현로90번길 7

지번 인현동 26-8 혜성빌딩 2층

주말 11:30 - 22:00

평일 11:30 - 22:00명절 휴무

월요일 휴무

입구에 들어서면 다양한 나무와 분수가 있습니다...

보고 놀랐네요 ㅎㅎ 정말 옛날 레스토랑 분위기라 ㅎㅎ

예전에는 이곳에서 만남의 장소로 많이 이용도 하였다고 하네요!

이곳은 샐러드바

자신의 포크,나이프, 샐러드, 단무지 등 다 이곳에서 집어가면 됩니다.

원하는 만큼 집어가지고 잔반은 남기시지 마세요!

스프는 완두콩 스프인거 같네요!

매일 매일 다른건지 아닌건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이날은 완두콩 스프였어요 ㅎㅎ 고소하니 참 맜있어요

스프 나오는걸 보니 옛날 경양식집에 온듯한 느낌입니다.

샐러드는 양배추를 얇게 채썰어서 싸우전드드레싱을 사용해여 먹습니다~!

이곳의 역사는 1981년도에 시작했다는걸 보면 거의 40년 가까히 운영을 하셨다는건데 굉장하네요....

제 나이보다 오래된 돈까스 집입니다...

기본적으로 돈까스는 많은 종류가 없습니다.

딱 기본적인것만 준비되어 있으며 옛 전통 그대로 만드신다고 알고있습니다.

저희는

반까스,치즈돈까스,잉글랜드돈까스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반까스에 생선까스도 있어서 한번 시켜봤네요~

치즈 돈까스 입니다.

치즈 돈까스는 그냥 치즈만 올라간것이 아닌 치즈와 돈까스 사이에 피자소스를 바른듯이 피자를 연상시키는 맛이였습니다.

반찬은 특별하게 나온게 없습니다.

구석에 보이는건 전 깍두기인줄 알았는데 당근이더라고요!

잉글랜드 돈까스 입니다.

잉글랜드 돈까스는 소스를 옛 방식처럼 우스타 케찹등으로 만들어내어 약간 시큼한 맛이 도는 소스 입니다.

요즘에는 데미글라스 소스도 많이 쓴다고 하지만 옛 시절에는 그런 소스류는 비싸서 거의 사용을 안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일 보편적인 방법이 우스타소스와 케찹을 섞어 만들어내는 소스를 돈까스 소스로 사용했습니다.

이건 반까스 입니다.

생선까스는 굉장히 살도 꽉 차있으며 비린 맛도 전혀 나지 않아 좋았습니다.

바삭한 튀김옷 에 명태 살을 이용하여 만들어낸거 같네요!

그리고 이곳 타르타르 소스가 굉장히 잘만들었습니다.

생선까스와 아주 잘어울려요 ㅎㅎ 야채도 듬뿍들어가서 느끼한 맛을 싹잡아주니 좋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버터롤 입니다!

이곳 잉글랜드왕돈까스 에서는 돈까스를 시키면

밥 또는 빵으로 받을수있는데

저희는 빵으로 받았습니다.

빵은 버터롤빵! 예전에도 이렇게 나갔을까요?

정말 옛방식에서 크게 달라진것 없이 꾸준하게 가게를 지켜온 사장님 덕분에

고객들은 옛 추억에 젖어 맛있게 먹고 갈수 있습니다.

한끼 식사 총평

#인천돈까스집

#1988경양식집

#백종원의3대천왕

옛추억을 되세길수 있는 왕돈까스집

밥을 먹으면서 옛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예전에는 이런곳에서 어떤일이 있었다~

하며 부모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수 있었던곳

★★★✩✩ 7/10

https://blog.naver.com/stkdjgss




반응형
posted by ru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