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석촌호수맛집 오쓰세이로무시 입니다.

오쓰세이로무시는 요즘 깔끔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편백나무찜기로 쪄내는 요리로


일본조리기술
세이로무시(나무 찜통에 음식을 넣고 수증기를 이용해서 음식을 쪄서 요리하는 방법)
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양식에서는 스티밍(Steaming) 이라 하여 찌는 요리등을 통칭하는데 

이 조리법의 특징은 신선도가 좋은 재료들의 선도를 유지한 상태로 조리할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즉 이렇게 하는 요리는 재료들이 신선해야 할수있겠죠!

석촌호수 주변에서 맛집을 찾아다니다 발견한 오쓰세이로무시

겉 외관은 깔끔하며 인기가 매우 많았습니다.

#주차장완비 되어있으므로 전화로 한번 물어보세요!

웨이팅이 있으니 미리 예약하세요! 

저희는 17시 시작이라 느긋하게 그냥 갔는데 대기하시는 분들 계셔서 깜짝 놀랐네요....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30
02-419-2222
매일 17:00 - 24:00매주 화요일 휴무
11월 부터 월요일 휴무입니다.

맛집의 기본 웨이팅 인가요!

그래도 기다린 보람이 있을것 같은 집 입니다.

복도를 지나 쭉 들어오면 각각 팀별 테이블과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별적인 공간처럼 먹을수있어 좀더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사가 가능하니 좋네요!

기본적 세팅입니다. 파란 병은 물이며

각자 자리에 식기와 물잔 그리고 곁들어 먹을 소스가 준비 되어있습니다.

중앙에 위치한 냄비는 세이로무시를 올릴 냄비 입니다.

반찬으로 간단하게 피클과 일본식코우슬로 가 나옵니다.

같이 나오는 소스는 참깨소스, 폰즈소스 입니다.

참깨소스는 채소들을 찍어 먹고

폰즈소스는 고기를 찍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18가지의 재료로 쪄내는 오쓰세이로무시

고기는 총 3종류가 나오며

제주산 돈미목살
한우1+ 거세육(차돌,등심) 

이렇게 준비되니 맛이 없을수가 없겠죠?

메뉴판 입니다.

저희는 따로 생각할것도 없이

세이로무시 (중)

술은 오늘은 안하기로 하여서 식사만 하고 갈 예정입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통 오는 손님들은 고구마구이,명란마요아끼오니기리 등을 많이 시키신다고합니다.

주류는 오늘은 딱히 생각이 없습니다....

중앙에 위치한 이 냄비에 편백나무 찜기가 올라가며 쪄지는 데로 직원분이 와서 확인 해주십니다.

참깨소스는 살짝 느끼한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폰즈소스를 더 좋아하는 터라 참깨소스는 별로 손이 안갈것같습니다.

이렇게 먹을 준비를 하며.....

세이로무시(중)

세이로무시 비주얼이 아주 좋습니다.

여러 야채들과 곤약, 계란 그리고 고기 밑에는 숙주가 깔려 고기의 맛을 더욱 살려주겠네요!

밥이 생각나 따로 시켰습니다~

기다림의 시간이 지나고 푹 쪄지면 (약 15분)

직원분들이 와서 확인 해줍니다.

푹쪄낸 고기와 야채들은 딱 적당하게 익혀지며 수분기도 풍부하여 부드러운 맛을 느낄수있습니다.

따로 야채에 간을 한다거나 한것이 없어 매우 깔끔한 맛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고기는 왼쪽부터 한우차돌,제주돈미목살,한우등심 입니다.

오랜만에 포식할것같은 기분이네요~

표고버섯 또한 잘 익혀내어 아주 깔끔한 맛을 자랑합니다.

표고의 풍부한 향이 살아있어요!

이렇게 싸서 먹으면 더욱 맛있네요 ㅎㅎㅎ

역시 소스는 폰즈소스가 잘어울려요

이건 그냥 추가로 시킨 시샤모구이

플레이팅을 깔끔하게 해주셨네요 ㅎㅎ

아주 마음에 들어요

구석에 뿌려진건 소금 살짝 뿌려 먹거나 찍어 드시는게 좋습니다.

시샤모는 이렇게 알이 꽉 차있어 씹는 맛도 좋고 머리까지 통째로 먹을수 있어 안주로 좋네요 ㅎㅎ

하지만 오늘은 술은 안먹습니다...

이렇게 오쓰세이로무시에서 식사를 마치고 나왔습니다.

매우 잘먹고 나온 한끼였습니다.

다른 블로그를 보다가 알게된 사실인데 이곳은 방탄소년단의 맴버 진의 형님이 운영하시는 곳이라고 합니다ㅎㅎ


오쓰세이로무시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30



한끼 식사 총평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음식의 깔끔함과 가게 자체의 분위기도 좋고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진 음식이라 생각하니 더욱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게 흠이지만 데이트코스로 좋습니다.

✩   8/10


반응형
posted by ru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