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요리는 고든 램지 시그니처 메뉴인  허브 크러스트 양갈비 도전기입니다!!

어느 날 유튜브를 보던 중 저에게 떠오른 영상!

육식맨

https://www.youtube.com/watch?v=EQCE6KfZgtg&t=214s

이걸 보고 따라 만들기 도전!!! 

일단 양갈비를 구매해야 하는데...

영상에 나온 데로 네이버 검색 후 냉장 양갈비를 찾았습니다.

가격은 새로운 요리에 도전한다는 마음으로 초이스! 

그리고 도착한 양고기

양고기를 주문하니 쯔란과 허브가루가 같이 왔습니다. 

여태 양고기는 쯔란에만 찍어 먹어봤는데 새로운 도전도 즐겁네요 ㅎㅎ 

냉장육 상태가 좋습니다. 

다음번에는 수비드로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이번 요리를 하기 전 육식맨의 유튜브를 보며 비슷하게나마 만들어 보려고 노력했지만..ㅎㅎㅎ 

결과는 실패... ㅠㅠㅠ 

이렇게 리뷰를 하며 문제점을 집어보겠습니다. 

이걸 보시는 여러분의 실패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이건 양고기를 총 2 덩이를 샀는데 그냥 구워 먹어보려고 잘랐습니다 ㅎㅎ 

살도 부드럽고 좋네요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일단 이런 양고기류는 오면 근막 제거는 필수! 질겨서 먹기 힘듭니다..ㅎㅎ 

뭣도 모르고 그냥 지방기만 대충~ 잘라내고 했던 저는 반성합니다.....

이렇게 온 고기를 쓱쓱 손질하여 

아래처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

엉성한 우리 양고기의 자태.. ㅎㅎ 어느 정도 제거를 해주신 후 겉면을 시어링 할 예정입니다.

겉면에 마이아르 반응을 만들기 위해 시어링 시작!

저 근막을 꼭 제거해주세요!!

 

어느 정도 시어링이 되었으면 이제 허브 크러스트를 만들어 줍니다.

부추를 손질하여 빵가루와 함께 갈아내어 섞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영상에서는 디종 머스터드를 겉면에 발라주셨는데 

생각해보니 머스터드는 따로 구매를 안 해놨네요....ㅜㅜ 그래서 이거라도!!

하는 생각으로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발라보았습니다.

(그냥 머스터드 사용하세요 ㅎㅎ 별로입니다.)

이렇게 머스터드를 바르고 소금 후추 간을 했습니다.

그리고 만들어 놓은 부추빵가루를 겉면에 붙여 발라줍니다.

조금 모양은 그럴싸하게 나왔습니다.

이대로 안쪽을 익히기 위해 낮은 온도로 익혀내 줍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

오븐의 상태에 따라 온도와 시간을 더욱 유의하세요!!

저희 집 오븐의 상태가 좋지만은 않아서 내부 온도를 올리는데 실패하였습니다.

1차적 문제 오븐의 온도에 유의하는 것

2차적 문제 오븐 조리시간의 문제

3차적 문제 시어링을 더 할걸....

이런 문제들이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일단 35분 100도로 조리를 하여 안쪽의 살을 더 익혀내 줍니다.

그렇게 하여 내부 온도를 원하는 템포까지 익혀 주신 후 

겉 허브 크러스트를 익히기 위해 230도 정도로 겉면을 익해내주시면 됩니다!

내부 온도를 잴 수 있는 온도계가 있다면 조리에 한결 더 수월하실 겁니다.

내부 온도 약 62도 정도로 맞춰주시면 미디엄 정도의 템포가 나오니 참고 바랍니다.

그럴싸하게 만들고 난 후기

결과는 실패였습니다.

속이 안 익어서 결국 배고픈 관계상 잘라내어 프라이팬에 다시 한번 구워냈습니다....

뼈아픈 실패를 뒤로하고 다음번 성공을 위한 밑거름이라 생각하겠습니다 ㅠㅠ

 

반응형
posted by ru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