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요리(오늘의 술상)은 연어스테이크, 곱창전골, 연어 사시미입니다!

오늘은 마트를 가서 안주를 어떤걸 준비할까 고민하던 중 원래는 소 힘줄(스지)로 안주를 만들려고 했지만 안 보이는 관계로.. 연어로 대체! 생각보다 좋은 생연어가 있어서 이렇게 골랐습니다.

저는 이마트 가서 생 연어를 골랐으며 한번 연어 스테이크 할만한 양보다 필렛으로 된 하나가 가격도 그렇고 훨씬 사용 용도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골랐습니다.

연어 스테이크 두덩이 정도 하고 나머지는 연어사시미 곁들이는 건 양파채와 홀스레디쉬로 먹을 예정입니다.

연어 스테이크 같은 경우 수비드를 하여 부셔지지 않고 최적의 연어 스테이크를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국물 요리로는 완제 곱창전골을 준비했어요 ㅎㅎ 안주야 제품은 거의 다 맛있기로 유명하죠!!

곱창은 마트에서 팔지 않는 관계로.. ㅠㅠ 완제로 준비했습니다!

이마트에 파는 동원 생 연어 입니다.

한 덩이 필렛에 약 23000원 정도에 산거 같습니다

이걸로 2명이서 먹을 스테이크와 연어회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포장된 생 연어는 껍질이 없기 때문에 연어회로 먹기 좋고

집에서 사용하기 굉장히 수월합니다.

연어가 녹아있는 채로는 껍질 제거가 조금 어렵고 집에서 먹기에는 조금 많이 불편하기에 최소한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껍질 제거한 연어를 사용해줍니다.

연어를 꺼내고 하루 정도 시간이 있으면 다시마에 싸서 숙성시키는 것도 좋겠지만..

일단 오늘 바로 먹을 연어를 산거기에 바로 조리 준비를 시작합니다! ㅎㅎ

이렇게 두덩이 정도 연어스테이크 용으로 썰어줍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할 거 없이 썰어주시고

겉면에 오일 소금 후추로 간을 살짝 해서 진공팩에 담고 수비드 조리를 할 예정입니다.

연어 수비드의 장점은 조리 시 살결이 잘 부서지지 않고 조리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 조리가 가능해집니다!

수비드 시간도 짧아 요리하기 수월합니다 ㅎㅎ

그릇에 오일, 소금, 후추를 뿌리고 연어에 잘 묻혀줍니다!

이렇게 골고루 묻혀 마리네이드 해줍니다.

그리고 진공팩에 담에 수비드 스테이크 실행 준비!

수비드 준비를 하고 온도는 50도로 맞춰 주시고 20분 정도 수비드 후 겉면 시어링 해주는 게 깔끔합니다.

전 이번에는 버터를 안 쓰고 연어에 살짝 기본 간만 하여 조리하였는데 약간 더 익혀진 느낌이 들어

수비드 시간은 20분이 제일 적절한 거 같습니다.

연어 수비드시 떠오르지 않게 눌러 주시고 수비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걸로 수비드 준비는 끝!

안주야 곱창전골입니다. 이건 맛있어요.... 그냥 밥하고 먹어도 꿀맛입니다.

여담이지만 사실 이거 먹고 남아서 다음날 밥에다 먹었습니다 ㅎㅎ

안주야 곱창전골은 한 봉지에 약 400g에 곱창도 꽤 많이 들어있어 먹을만합니다.

아니 먹을만한 정도가 아니고 맛있는 편입니다.

제가 고기 누린내에 굉장히 예민한 편인데 간편 식품이면서 누린내도 거의 안 납니다.

근데 국물 요리로 먹기에는 살짝 그런 게... 국물이 들깨가루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농도가 있습니다.

전 2 봉지 정도 준비를 하였습니다. 거기에 양파, 마늘만 조금 넣고 같이 끓여줬는데

양파의 수분 기를 감안 하더라도 너무 국물의 농도가 진합니다....

그래서 국물을 떠먹으면서 먹기에는 조금 그렇지만 뭐... 술안주로는 훌륭합니다 ㅎㅎ

수비드를 끝낸 연어 스테이크는 사진을 못 찍었는데

양파 채와 마늘을 넣고 오일에 볶아낸 뒤 그 기름으로 겉면을 조금 바삭하게 익혀 보고자 시어링을 했습니다.

양파채와 마늘에 소금 간 살짝 하여 같이 먹기 좋게 만들어놨습니다.

연어 써는 건 딱히 특별한 것이 없어 그냥 했는데 같이 먹을 양파채는 찬물에 오래 담가주세요!

조금 덜 담가놔서 전 매운맛이 살짝 있었습니다.

홀스레디쉬는 연어회랑 환상의 궁합입니다 ㅎㅎ

겉면을 살짝 시어링 해주고 아래 볶은 양파랑 마늘을 깔았습니다.

같이 먹을 야채로 매우 훌륭합니다 ㅎㅎ

연어회&양파채&홀스레디쉬

케이퍼도 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이걸로 만족해야겠죠?

양파는 찬물에 오래 담가주세요 ㅎㅎ

크... 안주야 곱창전골 사랑합니다

이거 2봉 정도면 남자들 2~3명이서 한잔 해도 괜찮겠어요 ㅎㅎ

이렇게 술안주 리뷰를 마칩니다!

▼▼▼▼▼

안주야 곱창전골!

https://coupa.ng/bjJ44Z

반응형
posted by ru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