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신불당]인근주민,수비드통닭

맛집을 찾아서 2018. 12. 28. 17: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인근주민 입니다.

인근주민은 #수비드통닭 으로 유명합니다. 

#수비드 라는 말을 처음 들어 보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수비드란 분자요리에서 많이 사용하는 용어 입니다. 

수비드(프랑스어: sous vide)는 밀폐된 비닐 봉지에 담긴 음식물을 미지근한 물 속에 오랫동안 데우는 조리법이다.
정확한 물의 온도를 유지한 채 많게는 72시간 동안 음식물을 데운다. 물의 온도는 재료에 따라 다르다.
고기류에 쓰이는 물은 55°C에서 60°C까지 데우며 채소는 그보다 더 높은 온도로 데운다.
수비드는 음식물의 겉과 속이 골고루 가열하는 목적과 음식물의 수분을 유지하는 목적이 있다.

저온에서 고기를 오랜 시간 익혀내기 때문에 육질이 굉장히 부드러워 지는것이 큰 특징입니다.

레스토랑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고 현대조리법에 해당된다고 보시는게 타당하겠네요

전화번호 041-554-1004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26로 50
지번 불당동 1614
주말 15:00 - 01:00
평일 17:00 - 01:00

인근주민은 대중적인 입맛을 잘 잡은 프랜차이즈 입니다. 

이미 성공 사례가 많다보니 여기서도 장사는 잘되네요 ㅎㅎ

수비드 조리법은 많이 들어봤지만 이렇게 대중적으로 나와 장사하는건

굉장한 모험정신이지만 그만큼 맛이 있기에 도전한게 아닐까요?

인근주민에서는 #블랑생맥주 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블랑생맥주 좋아하시는 분들은 찾아가도 좋겠네요 ㅎㅎㅎ

#인근주민 이곳에서 만들어지는 치킨들은 모두 수비드 조리법으로 만들어 졌으므로

살이 붉은 색을 띈다고 해서 덜 익었다는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건강하고 신선한 닭고기를 수비드 조리 하여 만들어진 현상이라고 하니 걱정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메뉴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고른건 무난하게 맛있을것 같은 

#파마늘통닭 입니다.

베스트 메뉴는 퐁듀 통닭이지만 같이온 일행이 느끼한건 별로 선호하지 않았고 

저는 매운걸 잘 못먹기에 저 메뉴를 골랐습니다.

바닥에는 대파채, 양파채가 깔려있으며 기름이 자글자글 끓으면서 파의 향을 확 뿜어냅니다.

그리고 구운 마늘또한 아주 잘 익혀내어 굉장히 맛있어요 ㅎㅎ

수비드 통닭은 살이 질기다는 표현 자체를 할수가 없겠네요 

이정도면 잇몸으로도 먹을수있을정도로 부드럽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은 한끼였습니다.


한끼 식사 총평

#불당동인근주민
#인근주민
#수비드통닭
굉장히 부드러운 닭을 맛보고 싶다면 이곳으로 
부드러운 닭과 맛이 보장되는 가게 
언제든 다시 찾아갈 생각이 많다.
✩  8/10

인근주민 불당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26로 50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

반응형
posted by ru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