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원도 여행 3번째 이야기 입니다!!!

한~~~참 늦어진 포스팅 입니다 ㅎㅎㅎ

제가 편도염으로 한동안 병원에 입원하고 몸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포스팅도 못했네요 ㅠㅠㅠ

강원도에 정선 아리힐스 스카이 워크와 화암동굴을 다녀왔어요!!!

정선 아리힐스 스카이 워크는 투명한 유리로 만든 공중 전망대 라고 하는게 나을것 같네요!!

날 좋은날 가면 좋은 사진들을 많이 건질수도 있을법한 그런곳 입니다 ㅎㅎ

그리고 화암동굴 이곳은 총 관람 길이는 약 1,803m인 금광으로서 옛 우리 선조들이 금을 캐기위해 만들어놓은 동굴입니다.

역사가 깊은 동굴로서 금광석의 채취까지의 전과정을 생생하게 재연하여 놓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행지로 아주 안성 맞춤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른들은 긴~코스로 인해 조금 지치실수도 있지만 그래도 한번 가볼만 합니다!

정선 아리힐스 스카이워크 입니다.

이곳에서는 짚라인도 탈수있고 여러 체험을 할수있지만 저희는 시간 관계상 관광으로 스카이워크를 방문하였습니다.

스카이워크는 바닥까지 투명한 유리의 전망대를 보는것인데

가격은 성인 기준 인당 20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솔직하게 꼭 이 가격 내고 봐야겠다!!! 하는 생각은 별로 안들어요 ㅋㅋㅋ

사실 스카이워크라 해봤자 투명한 유리 위를 걷는건데 체험으로는 조금 모자란 감이 있으며 그냥 살짝 구경한다는 느낌으로 가게되네요ㅎㅎ

아이들은 정말 좋아할지도 모르겠어요!!

특히 미세먼지 없는날 방문해야 더 좋은 사진을 많이 얻어갈것같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미세먼지가 좀 있는 날이어서 맑은 풍경을 보지는 못했어요

바닥을 보면 이 정도 살짝 아찔하다는 느낌...? 근데 크게 뭐 무섭거나 하진 않습니다...

그래도 친구들과 사진도 많이 찍어가고 재밌는 구경과 추억을 만들어 갔네요!

날이 좋지 않아서... 오늘은 미세먼지가 많아서... 이렇게 사진이.... 조금만 더 맑은날 방문하면 좋겠습니다..

스카이 워크에서 바로 나오면 보이는 저 지형이 마치 한반도를 닮았다 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어갑니다!

이렇게 구경을 끝내고 저희가 찾아간 곳은 화암동굴

화암동굴은 금광맥의 발견에서부터 금광석 채취까지의 전 과정을 재연해 놓았으며,

금광석의 생산에서 금제품의 생산 및 쓰임까지 전 과정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그 시대의 조상들이 어떤 마음으로 이 금을 캐며 큰 위험을 감수하며 금을 체취하는 이유등 많은 역사적 설명이 들어가있는

관광지입니다. 아이들과 가게되면 아이들에게 역사 공부등 많은 이야기를 할수있는 공간이 될것입니다.

화암동굴까지 올라가는 길이 조금 먼 관계로 앞에 있는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갑니다.

모노레일의 가격은 성인기준 인당 8000원

조금가격대가 있지만 조금 편하게 가고 싶은 마음이 더 크고 앞으로 걸어야할길이 많아 이것을 타고 올라갑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기전 안내문을 꼭 잘 읽고 가세요!!!

동굴안에는 화장실도 없고 싸늘해요...ㅠㅠ

모노레일 정선 화암동굴 도깨비열차입니다!

모노레일에서 장난치지 말고 앉아서 천천히 주변 풍경보며 올라가세요 ㅎㅎㅎ

이렇게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 정선 화암동굴에 도착합니다!

이곳의 테마는 처음은 기본적인 역사적 이유 등으로 전시 및 설명이 있으며 많은 인형들로 자세한 설명을 돕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쭉 가다보면 새로운테마 아이들을 위한

동화의나라", "금의 세계"라는 테마로 금광석의 생산에서 금제품의 생산 및 쓰임까지 전과정을 전시하였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관람시간은 약 1시간 30분정도 걸립니다.

남자 4명이서 정말 열심히 걸어서 갔는데 저정도 걸리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가시는 분들은 큰 참고 부탁드립니다!

화암동굴 입장!!!

기본적으로 역사의장, 금맥따라 365, 동화의 나라, 금의 세계, 대자연의 신비

이렇게 5가지 코스로 나눌수 있습니다.

예전 화암동굴은 국내 5위 금광일정도로 금이 나오던 광산이였습니다.

그러던중 금을 캐며 동굴을 개발하다 천연종유동굴도 발견하게되고

금맥이 말라 금광을 닫고 나서 이것을 태마동굴로 탈바꿈하여 강원도 여행에서 찾아가기 좋은 역사적 동굴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정말 긴~~ 시간이 만들어낸 이 동굴에서 우리나라 선조들이 어떻게 금을 캐고 얼마나 위험하게 일을 했으며

그 위험한 일을 견디며 얻어낸것들을 볼수있게 준비해놨습니다

이렇게 인형들을 통해 설명을 돕고 음성으로 또한번 설명을 해줍니다.

아이들의 교육에 큰 도움이 될것같네요!

열심히 걸으며 주변을 보고 구경을 하였지만 아직 1600m남았습니다...!!!

당시 인부들이 선로를 만드는 작업을 하는것을 만들어 놨네요..

얼마나 힘들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며 많은 생각을 하며 지나갑니다.

당시 일제강점기에 조상들이 강제 징용되어 이렇게 금을 캤습니다.

조상들은 임금도 다 받지 못한체 이렇게 일을 했다고 합니다..

광산에서 작업을 한다는것은 매우 위험한 일입니다. 목숨을 걸어야 할만큼 위험하죠

길을 뚫던중 천장이 무너져 죽는 사람도 많았을정도로 일이 아주 위험합니다!

동굴을 쭉 타고 가다보면 이렇게 많은 계단을 타고 내려가 다른 구역들을 구경합니다.

보니까 제가 코스도중 못찍은 사진들이 많네요!

종유석 동굴도 지나고 옛 금관이며 금으로 만든 유물들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중간 중간에 자연에서 만들어진 석상들도 볼수 있고요 ㅎㅎㅎ

보면서 어떻게 저런게 만들어지지??

하며 신기해한 경험이였습니다.ㅎㅎ

동화의 나라 시작입니다!!

동화의 나라는 금광채취를 도깨비 캐릭터로 만들어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재밌게 만들어놓은 테마입니다.

입구부터 도깨비들이 지키고 있네요 ㅎㅎㅎ

중간중간 도깨비들이 일하는 모습과 음성들이 되게 귀여워요 ㅋㅋ

사진찍으면서 귀엽게 잘만들었다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네요!!

도깨비들이 밥을 먹고있네요 ㅋㅋ

음식들은 다 정선에서 유명한 음식들로 꾸며놓았습니다!!

이렇게 화암동굴체험이 끝났습니다!!!

아이들과 방문하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되는 동굴이라는것을 깨달았으며

남자 4명이서 방문하기는 좀....

확인 취소
닫기

작성하신 에 이용자들의 신고가 많은 표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고가 많은 표현

다른 표현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인터넷 문화 조성을 위해 회원님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ruba